'젤다 스카이워드 소드' 스위치로 등장 …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등 신작도 발매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3'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3'

7월 콘솔 게임 시장에는 고전 및 원작을 새롭게 해석하거나 최신 환경에서의 플레이를 지원하는 리마스터 버전이 다수 등장한다. 암울한 분위기나 독특한 세계관을 내세운 신작도 잇따라 등장해 마니아층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달 플레이스테이션(PS), X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 플랫폼에서는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 ’영웅전설 섬의 궤적 카이‘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 등이 발매된다.

인티크리에이츠는 X박스원, X박스 시리즈X‧S 전용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를 발매했다. 이후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2‧3’를 각각 15일과 29일 선보인다. 또 3개 작품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한 PS4 및 닌텐도 스위치 전용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 트릴로지’를 29일 출시할 예정이다.

첫 작품인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는 패밀리컴퓨터(FC) 전성기 2D 게임의 뒤를 잇는 8비트 스타일의 사이드뷰와 탑뷰 혼합형 탐색 액션 게임이다. 88년 선소프트를 통해 발매된 FC 게임 ‘초혹성전기 메타파이트’를 기반으로 새로운 에어리어, 보스, 서브 무기를 추가하고 액션성을 개선했으며 시나리오와 탐색 요소를 확충했다.

'e베이스볼 프로야구 스피리츠 2021 그랜드 슬램'
'e베이스볼 프로야구 스피리츠 2021 그랜드 슬램'

유니아나(대표 윤대주)는 8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e베이스볼 프로야구 스피리츠 2021 그랜드 슬램(프로스피 2021)’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의 리얼 야구 게임 ‘프로야구 스피리츠’ 시리즈 최신작이다. 일본 프로야구 최신 선수 데이터 탑재 및 선수 표정과 투구‧타격 폼, 움직임 그리고 구장 등을 재현했다. 특히 KBO 출신 선수 데이터도 탑재됐다.

시리즈 최초 최대 4명까지 협력 플레이가 지원된다. 챔피언십‧페넌트레이스‧그랑프리‧코시엔 스피리츠‧스타 플레이어‧홈런 경쟁 등 다양한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루바토: 오리지널 콤플렉스'
'루바토: 오리지널 콤플렉스'

대원미디어는 8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루바토: 오리지널 콤플렉스’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이 회사가 새롭게 내세운 브랜드 ‘대원미디어 게임 랩’의 첫 퍼블리싱 타이틀이다. 근미래 배경의 하이스피드 핵앤슬래시 액션 게임을 지향한다. 적을 쓰러뜨려 얻은 부품으로 스킬을 강화해 나가는 성장 요소도 구현됐다.

 

'영웅전설 섬의 궤적 I : 카이 -토르 밀리터리 아카데미 1204-'
'영웅전설 섬의 궤적 I : 카이 -토르 밀리터리 아카데미 1204-'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8일 클라우디드레오파드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닌텐도 스위치 전용 ‘영웅전설 섬의 궤적 I : 카이 -토르 밀리터리 아카데미 1204-’ 패키지를 발매한다.

니혼팔콤이 개발한 이 작품은 에레보니아 제국을 무대로 사관학교의 학생 ‘린 슈바르처’와 ‘VII반’의 학교생활을 그린 '섬의 궤적' 시리즈의 시작이다. 제무리아 대륙 서부에 위치한 거대 군사 국가에서 사관학교의 학생 ‘린’이 길을 찾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번 신작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 최적화돼 TV, 테이블, 휴대 모드에 대응한다. ‘고속 스킵 모드’가 탑재돼 보다 쾌적환 환경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앞서 발매된 다운로드 콘텐츠도 포함된 구성으로 제공된다.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

게임피아는 9일 캡콤아시아와 협력해 닌텐도 스위치 전용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를 발매한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초반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판을 배포했다. 해당 체험판의 저장 데이터가 있으면 ‘몬스터헌터 라이즈’에서 인연의 호석을 입수할 수 있도록 했다.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는 몬스터와 인연을 맺고 키워 공존하는 ‘라이더’가 돼 ‘몬스터헌터’의 세계를 모험할 수 있는 RPG다. 모든 리오레우스가 어딘가로 날아가 버린 세계에서 위대한 라이더 ‘레드’의 피를 받은 주인공과 알을 부탁받은 용인족 소녀의 운명적인 만남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디볼버디지털은 9일 닌텐도 스위치 및 스팀 전용 ‘부메랑 X’를 발매한다.

DANG!이 개발한 이 작품은 부메랑처럼 목표물을 향해 던지면 회전하면서 날아가고 목표물에 맞지 않으면 되돌아오는 특성을 담아낸 어드벤처게임이다. 부메랑을 던지는 것을 비롯, 공중으로 몸을 던져 날아가면서 적을 물리치는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

한국닌텐도는 16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를 발매한다.

이 회사는 2011년 Wii로 발매된 작품을 최신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리모컨플러스, 눈차크에 대응한 조작을 이번 신작에서는 조이-콘 2개 잡기로 재현된다.

이를 통해 양손으로 활을 쏘는 등 체감형 조작의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휴대 모드 및 스위치 라이트 기기에서의 버튼 조작에도 대응한다. 또 향상된 성능으로 60fps 환경이 지원된다.

시리즈 전통의 게임성을 유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하늘에서 날아 내려오는 ‘패러숄’, 벾의 덩굴을 오르거나 대시할 때 소비되는 ‘스태미나’, 다양한 소재를 모아 아이템 파워업 등의 요소가 한층 풍성하게 구현됐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는 20일 PS4‧5, 닌텐도 스위치, PC 전용 ‘크리스 테일즈’를 발매한다.

드림언코퍼레이티드와 SYCK가 개발한 이 작품은 고전 JRPG의 재해석을 지향한다. 과거를 엿보면서 현재를 플레이하고 현재의 선택이 미래를 변화시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과거, 현재, 미래를 한 화면에서 관찰 가능하다.

이 작품은 새롭게 태어난 시간의 마녀 크리스벨, 동료들이 함께 암울한 미래에 맞서는 어두운 동화 같은 세계를 여행하는 내용이다. 적을 과거 또는 미래로 보내 버리거나 동료들과 공격을 동기화해 보다 강력한 일격을 날릴 수도 있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22일 PS4 및 닌텐도 스위치 전용 ‘신옥탑 메리스켈터 피날레’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컴파일하트와 전격문고가 협력 개발하고 저스트단인터내셔널이 퍼블리싱한다. 수수께끼, 패닉, 액티브 3D 던전 RPG 등의 요소가 결합됐다.

이 작품은 ‘신옥탑 메리스켈터’ 및 ‘신옥탑 메리스켈터 2’의 스토리를 모두 감상할 수 있는 ‘비포어 스토리’ 모드가 탑재됐다. 또 연애 문자 어드벤처 게임 ‘연옥탑 메리스켈터’가 특전으로 수록된다.

새로운 요소를 추가한 ‘연옥탑 메리스켈터 트루 엔드’가 기간 한정으로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이는 ‘연옥탑 메리스켈터’에서 이어지는 내용으로, 등장 캐릭터 전원 풀 보이스가 지원되고 각 캐릭터 전용 이벤트 CG도 감상할 수 있다.

 

'신 : 멋진 이 세계'
'신 : 멋진 이 세계'

스퀘어에닉스는 27일 PS4 및 닌텐도 스위치 전용 ‘신: 멋진 이 세계(네오: 더 월드 엔즈 위드 유)’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수수께끼의 배지를 줍게 된 이후 생사를 걸고 부조리한 ‘사신 게임’에 도전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셀 애니메이션 분위기의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시부야 거리를 배경으로 사이킥 배틀을 진행하게 된다.

 

디볼버디지털은 28일 PS4, X박스, 스팀 전용 ‘블라이트바운드’를 발매한다.

로니모게임즈가 개발한 이 작품은 온라인 크로스 플레이 및 로컬 멀티플레이가 지원되는 던전 크롤러 게임이다. 현재 스팀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서비스 중이며 손으로 그린 느낌의 그래픽, 실시간 3D 모델과 조명 효과의 조합 등이 호응을 얻었다.

3개 영웅이 산속의 피난처에서 내려와 신비하면서도 타락한 안개 ‘블라이트’ 속의 혐오스러운 상황에 맞서 싸우는 게임이다. 각각의 역할을 맡아 던전을 탐험하며 보스를 전략적으로 공격하거나 퍼즐을 함께 풀어나갈 수 있다.

20개 이상의 영웅을 수집하고 각각의 스킬 조합, 풀보이스 스토리 등을 즐길 수 있다. 공격, 기술의 스타일을 변화시킬 수 있는 수백개 고유 아이템을 습득하거나 제작하는 요소도 구현됐다. 산꼭대기에 은신처를 만들고 장인들을 모집해 더 많은 장비를 만들거나 현상금을 모아 영웅을 육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이드 테라리움'
'보이드 테라리움'

니폰이치소프트웨어는 29일 PS4 및 닌텐도 스위치 전용 ‘보이드 테라리움(tRrLM();)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균류에 오염된 황폐한 세계를 배경으로 인류 최후의 소녀 '토리코'와 '돌보미 로봇'이 등장하는 던전 RPG다. 오염된 세계에서는 살 수 없는 토리코를 위해 돌보미 로봇이 돼 '테라리움'의 환경을 구축해 나가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호타루의 일기(htoL#NiQ)’ ‘로제와 황혼의 고성’ 등을 선보인 후루야 디렉터의 신작이다. 아름답고도 잔혹한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함께 포함되는 DLC를 통해 토리코의 의상, 질병, 행동 등이 추가된다. 이를 통해 의상, 헤어스타일, 액세서리를 변경할 수 있다.

또 고양이 귀와 꼬리, 네 발로 걷는 ‘사족수병’, 몸이 번쩍이는 ‘전기찌릿병’, 머리에 해파리가 기생하는 ‘부유 해파리 기생’, 무언가 안 좋은 것을 먹은 ‘복통’ 등의 질병이 포함된다. 이 외에도 술래잡기 및 숨바꼭질 등의 행동을 확인할 수도 있다.

 

'디 어센트'
'디 어센트'

이 외에도 29일에는 ▲픽셀 그래픽으로 구현된 소울라이크 게임 ‘엘디스트 소울’ ▲사이버펑크 세계관의 협동 액션 RPG ‘디 어센트’ ▲SF 호러 어드벤처 ‘옵저버 시스템 리덕스’ 등이 발매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