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지역 '층암거연' · 5성 캐릭터 '카미사토 아야토' 등 공개 … 이나즈마 지역 축제 열려

호요버스가 30일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 2.6버전 업데이트 ‘자색 정원의 산들바람’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인터넷을 통해 특별 방송을 갖고 새로운 콘텐츠 및 이벤트를 소개했다. 페이몬, 벤티, 아야카, 아야토 등의 캐릭터를 연기한 성우 김가령, 정유정, 이유리, 장민혁 등이 참여했다.

2.6버전에서는 리월의 서쪽 끝에 위치한 새로운 지역 ‘층암거연’이 개방된다. 또 신규 5성 캐릭터로 ‘카미사토 아야토’가 등장한다. 이 외에도 이나즈마 지역에서의 축제가 열리며 다양한 콘텐츠 및 이벤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는 아야토는 한손검을 사용하는 물 원소 캐릭터로, 짧은 시간 동안 광역 피해를 적에게 입히고 파티의 일반 공격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원소전투 스킬 ‘카미사토류 거울꽃’을 사용하면 까치발로 이동하면서 ‘선회하는 거울꽃’ 상태에 진입하고 원래 자리의 ‘물의 잔형’을 남긴다. 잔형이 파괴되면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 카미사토 당주 아야토 등장
선회하는 거울꽃 상태일 때 일반 공격은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주는 ‘순수검’ 상태로 전환된다. 또 공격이 적중하면 추가 버프 효과 ‘번쩍이는 파도’가 더해져 순수검 피해가 증가한다. 버프 강도는 아야토의 현재 HP에 영향을 받는다. 선회하는 거울꽃 상태는 아야토가 퇴장하거나 한번 더 발동하면 해제된다. 이 가운데 고유특성 ‘카미사토류 봉우리를 맴도는 물’을 개방하면 원소전투 스킬을 발동하거나 물의 잔형이 파괴될 때 일정 스택의 번쩍이는 파도 효과를 얻는다.

원소폭발 스킬 ‘카미사토류 물의 영역’은 고유한 영역을 펼쳐 지속적으로 수하검을 내려 영역 안 적을 공격한다. 물의 영역은 범위 내 캐릭터의 일반 공격 피해를 증가시킨다.

또 다른 고유특성 ‘카미사토류 차오르는 잔월’을 개방하면 대기 상태에서 원소 에너지가 부족할 경우 일정 시간마다 일정량의 원소 에너지를 회복한다. 이 외에도 아야토는 요리 제작 시 일정 확률로 이상한 품질의 같은 종료 요리를 하나 더 얻는 고유특성도 보유하고 있다.

2.6버전 전반부 캐릭터 기원(뽑기)에서는 아야토와 벤티를 각각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또 무기 기원에서 신규 5성 한손검 ‘하란 월백의 후츠’가 함께 공개된다. 이후 두 번째 후반부 캐릭터 기원에서는 ‘카미사토 아야카’의 복각이 진행될 예정이다.

새 캐릭터의 등장과 함께 아야토의 전설 임무 ‘수호의 떡갈나무의 장 제1막’이 오픈된다. 쇄국령이 폐지되고 이나즈마가 새 시대를 맞이한 가운데 텐료 봉행과 간조 봉행의 경사가 다가온다는 내용이 전개된다. 겉으로는 경사스럽지만 그 속에서 암류가 꿈틀대는 가운데 야시로 봉행의 아야토가 어떻게 대응할지를 지켜볼 수 있을 전망이다.

# 심연의 비밀 밝히는 '층암거연'
2.6버전에서는 리월의 신규 지역 ‘층암거연’이 공개될 예정이다. 층암거연은 외부 지상층뿐만 아니라 지면 아래 봉인된 지하층도 존재한다. 지하층을 탐색할 때는 특수 아이템 ‘유명석’을 사용해 주변의 어둠을 밝히며 나아가야 한다. 이전 설산 지역과 같이 유명석을 강화하면 보다 편리하게 탐색을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4성 무기 원형 및 명함 등의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층암거연 지역에서는 신규 성유물 세트 ‘진사 왕생록’과 ‘제사의 여운’ 파밍이 가능한 성유물 비경 ‘암중협곡’도 만나볼 수 있다. 진사 왕생록과 제사의 여운은 각각 2세트 공격력 18%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진사 왕생록은 4세트 장착 시 원소폭발 시전 후 발동되는 ‘숨겨진 빛’ 효과로 공격력이 8% 증가한다. 또 캐릭터 HP가 감소할 때 공격력이 10% 추가 증가하며 이는 최대 4회 증가, 0.8초마다 1회 발동한다. 캐릭터 퇴장이나 원소폭발 재발동 시 기존 효과가 사라진다.

제사의 여운 4세트 효과는 일반 공격 명중 시 36% 확률로 ‘유곡의 축사’를 발동하고 일반 공격의 피해가 공격력의 70% 만큼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가한 다음 0.05초 후에 사라진다. 유곡의 축사가 발동되지 않으면 다음 공격에서의 발동 확률이 20% 증가하며 0.2초 내 최대 1회 발동 여부를 판정한다.

이 외에도 마신 임무 ‘심연 속을 울리는 위령곡’이 추가돼 층암거연과 관련된 이야기도 전개된다. 데인 슬레이프와 재회를 통해 어둠 속 오래된 유적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켄리아와 심연에 대해 보다 많은 것들을 알아가게 된다는 내용이다.

# 문화와 창작의 축제 열려
2.6버전에서는 이나즈마 지역에서의 축제 ‘빛나는 자색 정원’이 진행된다. 야시로 봉행과 야에 미코가 함께 문화와 창작에 대한 축제 ‘빛나는 이로도리’를 준비한다. 벤티, 클레 등 다른 지역의 인물들이 초대를 받아 등장할 예정이며 이나즈마 지역 이도의 거리가 축제 분위기로 새롭게 단장된 모습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축제 콘텐츠 중 하나인 ‘달 같은 문장, 별 같은 싯구’는 시인으로부터 매일 하나의 주제를 받아 힌트를 따라 관련된 장소를 찾아 사진을 남겨 전달하는 방식이다. 전달한 사진이 많을수록 시인이 더 많은 싯구를 생각해 낼 수 있으며 이 중 마음에 드는 싯구를 골라 시를 완성해야 한다.

또 기관 디펜스 이벤트 ‘교묘한 책략’도 진행된다. 각 스테이지별 특성을 고려해 카드를 합리적으로 조합하는 요소가 새롭게 구현됐다. 이전 대비 전반적인 플레이 타임을 단축시켰으며 스테이지 시작 시점부터 이미 건설된 기관도 존재해 이를 철거하거나 보강하는 등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행자 캐릭터로 매일 검의 달인과 대결하는 검술 대결 ‘검의 각축’도 진행된다. 대결 중에는 원소전투 및 원소폭발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대신 새롭게 습득한 ‘가드’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가드를 사용해 방어 태세로 전환하면 받는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완벽한 순간에 적의 공격을 가드하면 크게 우세를 잡을 수 있다. 대결의 마지막 순서에서는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아 상금에 대한 강렬한 열망을 가진 평범한 가게 주인이 가장 강한 상대로 등장할 것이라고 귀띔하기도 했다.

매일 원예사가 내는 꽃 퀴즈를 풀고 정원을 만드는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획득한 정원은 속세의 주전자에 자유롭게 배치 가능하다.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4성 캐릭터 행추를 획득할 수 있다.

# 요리 대접하고 호감도 올리기도
2.6버전에서는 이나즈마 축제 외에도 동료를 초대해 음식을 대접하는 ‘서쪽에서 풍겨오는 향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요리 연구가의 레시피로 조미료를 제작하고 해당 조미료가 들어간 음식을 시식하는 내용이다.

레시피 제작은 슬라이더 바의 바늘이 양끝으로 왕복하는 가운데 레시피 재료를 가리길 때 버튼을 눌러 순서대로 냄비에 넣어야 하는 방식이다. 제한된 횟수 내 모든 재료를 넣어야 성공 가능하다. 완성된 조미료를 첨가해 제작한 요리를 속세의 주전자에서 캐릭터를 초청해 대접하면 호감도 경험치가 증가하며 각 캐릭터 취향에 따라 서로 다른 반응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두 파티를 구성해 다양한 버프 효과를 조합한 뒤 마물과 전투에 도전하는 ‘진동 수정 연구’, 일러스트레이터 의뢰에 따라 각국의 풍경 사진을 찍어 사진첩을 완성해 가는 ‘그림 너머의 여행 사진’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2.6버전부터는 모바일 플랫폼 유저가 프로필 사진을 길게 눌러 파티 설정 화면을 빠르게 불러올 수 있게 되는 등 편의성 향상 업데이트도 적용된다. 튜토리얼 시스템의 최적화 작업도 진행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호요버스는 또 두 번째 이나즈마 테마 OST ‘기억에서 잃어버린 섬’ 관련 앨범 3개도 선보일 예정이다. 세이라이섬, 츠루미, 연하궁 등의 지역 배경음악과 전투음악이 수록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