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LCK 팀 · 정규 리그 MVP ·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 등 3관왕 수상

젠지의 미드 라이너 '쵸비' 정지훈이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한국 프로 리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정규 리그에서 최고의 선수로 꼽히며 3관왕을 수상했다. 

LCK코리아(대표 오상헌)는 26일 올 LCK 팀, 정규 리그 MVP,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 등 LCK 스프링 어워드 수상자를 발표했다.

LCK 스프링 스플릿 올 LCK 퍼스트 팀에는 젠지 탑 라이너 '기인' 김기인,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 미드 라이너 '쵸비' 정지훈, 원거리 딜러 '페이즈' 김수환과 T1 서포터 '케리아' 류민석 등이 선정됐다. 젠지는 이번 스프링 정규 리그 1라운드에서 KT 롤스터에게 당한 1패를 제외하고 '무패 행진'을 펼치며 2라운드 전승으로 정규 리그를 마무리했다. 

올 LCK 세컨드 팀으로는 T1의 탑 라이너 '제우스' 최우제, 정글러 '오너' 문현준,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과 한화생명e스포츠의 원거리 딜러 '바이퍼' 박도현, 젠지 서포터 '리헨즈' 손시우 등이 선정됐다.

서드 팀에는 한화생명e스포츠 탑 라이너 '도란' 최현준, 같은 팀의 '피넛' 한왕호와 '제카' 김건우, T1 원거리 딜러 '구마유시' 이민형, 한화생명e스포츠의 서포터 '딜라이트' 유환중이 뽑혔다. 올 LCK 팀에 선정된 선수들에게는 각각 200만원이 주어진다.

 

올 LCK 퍼스트 팀으로 선정된 젠지의 미드라이너 '쵸비' 정지훈은 국내외 해설진과 옵저버, 기자단의 투표를 통해 매 경기마다 선정되는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POG) 1,300 포인트로 1위를 차지했다. POG 포인트 1위는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으로 선정되며 부상으로 200만원이 수여된다.

정지훈은 정규 리그 MVP로도 선정되며 '3관왕' 타이틀을 얻었다. 정규 리그 MVP에게는 상금 500만 원이 주어진다. 

한편 2024 LCK 스프링은 30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광동 프릭스의 경기를 시작으로 플레이오프에 돌입한다.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되는 플레이오프는 내달 13일 최종 결승 진출전과 14일 최종 결승전으로 막을 내린다. 최종 결승 진출전과 최종 결승전은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KSPO돔에서 열린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